안녕하세요? 저는 LG전자 캐나다 지사에서 일하고 있는 팀 번스라고 합니다. 아마도 대한민국 국민들께서는 LG전자 제품이,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많이 팔리고 좋은 브랜드로 인식되려면 무엇이 중요한지 궁금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저는 요즘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과잉 시대의 온라인 브랜딩 – 소비자 경험!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가 그들의 저서 <포지셔닝>에서 말한 것처럼 현대 사회는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입니다. 매체 폭발, 상품 폭발, 광고 폭발의 상황이 계속 심해지고 있는 거죠.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는 상품을 직ㆍ간접적으로 경험하지 않으면 구매결정을 하기가 너무나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업은 견본품을 ‘뿌리거나’  출시 전 체험 행사를 갖기도 하고, 파워 블로거들에게 테스트 제품을 제공하여 사용기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런 기업들의 무상 견본품(샘플)으로만 채워진  ‘공짜 슈퍼마켓’까지 생겨날 정도라고 하는 걸 보면, 기업들이 얼마나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상품을 경험하게 만들고 싶어하는지 짐작이 가고도 남죠.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경험할 수 있는 소비자의 수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Life’s Good! – 삶이 좋은 이유를 묻다
우리 역시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LG 제품을 ‘경험’하고(그것도 빠른 시간 안에, 넓은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호감을 느끼게 할 것인가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해 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새로운 HDTV 제품군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 경험 증대’를 키워드로 한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입니다.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선포식에 참석한 영화배우 제이미폭스 사진<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은 한 마디로 ‘전세계 HD 단편 영화 축제’입니다. 인터넷이 통하는 어느 곳, 그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작들을 볼 수 있죠.(물론 한국인들도 ^^) 

눈치채셨겠지만, 우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두 가지 경험을 하기 바랍니다. 첫번째는 HD 화질입니다. 이번 2009 HDTV 시리즈는 테두리가 없는 매끈한 디자인 속에 잔상이 남지 않는 화질을 자랑합니다. 전 세계 영화인들이 만든 HD 영상을 LG HDTV로 볼 때 사람들은 특별한 ‘HD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는, 네 맞습니다. LG의 슬로건이기도 한 ‘Life’s Good’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긍정적 희망 스토리’를 통해 우리 모두의 ‘희망’과 ‘Life’s Good’의 의미를 되찾으면 좋겠습니다.

제이미 폭스, LG를 만나다!
제이미 폭스와 행사팀 단체 사진
지난 8월 29일, 이곳 캐나다에서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2005년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영화 배우, 제이미 폭스가 일종의 페스티벌 홍보대사로 초대되었습니다. 영화 <레이>에서 천재적 흑인 소울 가수, 레이 찰스 역을 소름 끼치도록 재현해 낸 그를 저는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이미 폭스는 영화배우 이외에도 여러 장의 알앤비(R&B) 음반을 출시한 가수이기도 하고 자신이 직접 의류 브랜드를 직접 디자인한 패셔니스트로도 유명하죠.

우리가 제이미 폭스를 선택한 이유도 이러한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의 주제(애니메이션, 패션 & 음악, 스포츠, 극영화)와 너무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 역시 소비자에게는 또 다른 LG 브랜드 경험이었을 것입니다. 아무튼 제이미 폭스를 선택한 건 결과적으로 옳았습니다. 50여 개가 넘는 방송사가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선포식 기자회견장을 가득 채웠고, 이례적으로 캐나다 전국에 방송되어, 적어도 110만 달러 이상의 홍보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분석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막을 올린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장기적으로 강한 브랜딩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페스티벌이 마무리 될 즈음에는 많은 이들이 우리의 가치를 따라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상상도 해보고요. 바로 이렇게요. Life’s Good? Life’s Good!

그럼 저는 다음에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의 멋진 수상 영화를 다시 소개하러 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히… 



LG Life’s Good Film Festival 응모 방법
 – 응모 방법 :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HD 영화와 함께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운영단에
                    2009년 10월 16일 오후 5시(동부 표준시)까지 우편 접수합니다.
                    (주소는 홈페이지 참조)
 – 작품 부문 : 애니메이션, 패션 & 음악, 스포츠, 극영화
 – 작품 공개 : 모든 응모작품은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올해 가을과 겨울에 캐나다 최고의 쇼핑 센터에서 필름 페스티벌 참가작들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 결과 발표 :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은 2010년 1월초에 발표 예정입니다 
 – 상품 : 대상 10만 달러(1명/팀), 부문 수상자 1만 달러(3명/팀)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lgfilmfest.com/

LG Life’s Good 필름 페스티벌 YouTube 채널
http://www.youtube.com/user/lgfilmfest


 


팀 번스 사진Writer

팀 번스(Tim Barnes)는 LG전자 캐나다 법인에서  HE 사업본부 마케팅 팀 리더로 Home Entertainment 관련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