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LG전자 프랑스 법인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최항석 부장입니다. 오늘은 패션과 낭만의 도시 파리, 그중에서도 젊음의 거리로 불리는 ‘똘비악’ 지구에 다녀왔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멀티플렉스 MK2에 새로 오픈한 LG W-Café 때문입니다.

LG W-Cafe 사진혹시 여기까지 읽으시고, 예전에 파리 오베르깜프 가에 오픈 했던 LG Wash Bar를 떠올리는 분들 많으시겠죠? LG Wash Bar는 유쾌한 음악과 함께 술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바(Bar)에 세탁 공간을 제공해서 큰 인기를 누렸었는데요. 네~ 맞습니다. 그 Wash Bar의 인기에 힘입어 Bar가 아닌 Café, 그리고 Wash가 아닌 즐거움을 나타내는 Wow의 W를 붙인, LG W-Café가 탄생하였습니다.


커피도 마시고, 엣지 있는 제품도 체험하고
LG W-café는 카페가 위치한 곳에서도 알 수 있듯, 영화와 커피를 사랑하는 프랑스 인을 위해 LG가 마련한 카페입니다. 멀티플렉스에서 영화 시간을 기다리거나 연인이나 친구를 기다리면서, 때로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찾고 싶을 때 찾는 공간이죠. 카페 측면에는 LG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프랑스인들에게 LG 제품은 최신의 트렌드를 제공하는, 요샛말로 ‘엣지 있는 아이템’으로 통하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카페 런칭 당일에는 특별히 미스 프랑스가 카페에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LG W-café 런칭 행사의 이모저모를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카페 인테리어
런칭 행사가 시작되기 전이라 일단 마음 놓고 여기저기 사진을 찍었습니다. LG W-Café가 위치한 곳이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화제가 되었던 프랑스 국립 도서관 옆이라 사실 리모델링을 하는 데 약간의 부담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막상 안으로 들어와 보니 천장이 높고, 테이블 사이의 여유도 많아 무척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LG의 이미지인 화이트를 중심으로 한 세련된 디자인이 많은 프랑스인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기에 충분해 보였고요. 아마도 이 주변에서 가장 많은 프랑스 젊은이들이 드나드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까페 내부 사진
수많은 인파로 붐빈, W-Café 런칭 행사
저녁 7시 30분!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LG W-Café가 드디어 오픈하였습니다!
마치 세일을 기다리던 사람들이 백화점 개장 시간에 맞춰 들어오듯이 문을 열자마자 카페 안으로 수많은 사람이 쏟아졌습니다. 런칭 행사를 보러 온 손님들만도 줄잡아 이 삼백 명이 넘더군요.
프랑스에서 열린 행사답게 샴페인 잔과 와인 잔을 부딪치며 WoW LG를 이야기했습니다. (참, 여기서 여러분께 전하는 프랑스 팁 한 가지! 프랑스에서 건배할 때는 반드시 서로의 눈을 보면서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3년 동안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나요. 프랑스식 미신이지만, 프랑스를 가실 때, 또는 프랑스인을 만날 때 잊지 마세요.~~)

런칭 행사 사진런칭 행사 사진
많은 인파가 카페를 둘러보느라 복잡한 와중에도 LG 체험 공간에서 LG에 흠뻑 빠져 계신 분들이 꽤 눈에 띄더군요.

미스 프랑스를 위해 준비한 깜짝 생일 파티
특별히 LG W-Café를 방문한 미스 프랑스인 끌로에 모흐또! 정보통에게서 마침 다음 날이 그녀의 생일이라는 것을 알게 된, 우리 LG 법인에서 그냥~ 넘어갈 수는 없죠. 깜짝 생일 파티를 준비했는데요. 먹음직스러운 생일 케이크와 깜짝 파티 때문에 오히려 분위기는 더 UP! UP! 감동 받은 그녀, 감사의 인사와 함께 이곳을 찾은 모든 분에게 차세대 뉴 초콜렛 폰을 직접 소개, 제안(^^) 해주었답니다.(정말 공짜로 그냥 해주었다는!! 직접 보고 반해서 그랬다는 소문도~~ 후후~)

끌로에 모흐또 모델 사진
뉴 초콜릿폰 홍보 모습


다양한 방문객과 맛있게 먹고 재미있게 즐겼던 LG W-Café 오프닝 런칭 행사가 어느덧 자정을 넘겨 막을 내렸는데요. 아쉬움이 남았는지 새벽이 올 때까지도 많은 방문객이 계속 남아 담소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내일의 출근을 위하여 집으로~ ㅜㅜ


참! 혹시 “정말 W-Café 간 것이 맞느냐?”, “미스 프랑스와 찍은 사진은 왜 없느냐?”고 물으실 분들!(실제로 서울에 있는 나의 입사 동기들이여!) 물론, 당연히 찍었죠. 근데, 저도 작은 키가 아닌데, 미스 프랑스는 저보다 한~참 위에 공기를 마시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사진은 저만의 비밀로 간직하기로 했답니다. 흑.


앞으로도 프랑스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마케팅과 신선한 LG의 새로운 마케팅 활동에 한국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런칭 행사 방문객 사진

Related Posts






최항석 부장 사진Writer

최항석 부장
은 LG전자 프랑스법인(LGEFS)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으며, 주로 Corporate Marketing, Dealer/Consumer Marketing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프랑스법인이 DRM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세느강 냉장고 이벤트 등을 통해 프랑스에서 혁신적인 브랜드 마케팅으로 LG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애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