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C사업본부 마케팅전략팀 이지은 대리입니다. 제가 올 한 해를 가만히 돌이켜 보니, 세계적으로나 한국에서나 역사에 기록될 만한 사건이 참으로 많았던 한 해였더군요.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탄생했고, 신종 인플루엔자가 전 세계적으로 무섭게 퍼지기도 하고, 자연재해가 유난히 심하기도 했고요. 전설적인 팝 가수인 마이클 잭슨뿐 아니라 우리나라도 전 대통령 두 분의 안타까운 부고가 이어서 전해지기도 했죠.

히어로 광고 사진

이처럼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에는 어쩌면 누구에게나 응원과 격려가 필요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는 여러분이나 저나 또는 영웅적인 인물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혹시 슈퍼맨도 콜록거리면서 병원에 누워있을지 모르죠…^^;
그래서 LG휴대폰이 조금 색다르면서도 의미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는데요, 이름하여 ‘Send a message to your Hero’ 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도구인 휴대폰으로 응원이 필요한 우리들의 히어로(Hero)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해보면 어떨까 하고 말이죠.

캠페인 광고 사진이 캠페인은 올 한 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LG의 아레나폰, 크리스탈폰, 뉴초콜릿 폰 등 LG의 멋진 휴대폰들을 다시 한번 기억하자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는데요, 본격적인 고객 캠페인에 앞서 먼저 LG직원을 대상으로 벌여보았습니다.
LG전자 직원들이 꼽은 히어로는 누구였을까요? CEO? 회장님? 음…가장 많은 답변은 바로 함께 일하는 ‘동료’였습니다. 그 다음은 바로 ‘나 자신’이었으니 정말 재미있는 결과죠? ^^

세계적 영웅은 슈퍼맨, 버락 오바마, 그럼 나의 영웅은?
자~ 이제 본격적인 고객 대상 ‘히어로’ 설문조사결과를 살펴볼까요? 한국에서도 포털 사이트를 통해 설문에 응한 분이 있으셨겠지만, 전 세계에서 참여한 10,737명이 뽑은 최고의 히어로 캐릭터는 바로 ‘슈퍼맨’입니다. 익숙한 캐릭터죠? 그렇다면 현실의 인물 중에 ‘2009년 세계적인 영웅으로 선정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에는 노벨 평화상을 받기도 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반기문,오바마,슈퍼맨 사진
또, 당신이 뽑은 히어로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면 어떤 내용인지에 대한 질문엔 “당신은 큰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라는 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한국에서는 반기문 UN사무 총장이 선정되셨네요. 박지성 선수도 높은 지지를 받았고요. 그런데 “당신의 개인적인 영웅 즉, 나만의 히어로는 누구입니까?” 라는 질문에는 전 세계적으로 ‘나의 어머니’가 가장 높은 지지를 얻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보내고 싶은 문자 메시지는 바로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였답니다. 당신의 히어로에게 어울릴만한 LG휴대폰으로는 뉴 초콜릿 폰이 1위를 차지했고요. 음… 사실 제가 갖고 싶은 휴대폰이기도 한데 말입니다. 더 자세한 결과가 궁금 하시다구요? 그럼 지금 바로 ‘LG 홀리데이 캠페인’ 웹사이트(http://dearhero.lgmobile.com/)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2009 LG HOLIDAY SURVEY

불꽃처럼 팡팡 터지는 감동의 메시지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당신의 히어로에게 메시지를 보내볼까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9개국에 오픈한 ‘LG 홀리데이 캠페인’ 웹사이트에서는 당신의 히어로에게 아주 특별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데요, 이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세계 최초 ‘얼굴 불꽃 카드’! 이 카드는 상대방의 사진을 올리면 그 사진이 어느 축젯날 밤하늘의 불꽃놀이 하듯 멋지게 터지도록 온라인에서 표현해 봤습니다. 히어로를 제대로 응원하는 거죠! 처음엔 제대로 불꽃 모양이 나오지 않아서 개발팀이 고생을 좀 했는데요, 수많은 테스트 끝에 완성된 이 근사한 불꽃놀이 카드를 받아 본 사람들은 뜻밖에 자신의 얼굴이 새겨진 멋진 불꽃에 매우 감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해 보세요. 마음에 드는 LG 휴대폰을 선택해서 메시지를 쓰고 히어로의 사진을 올리고 나서 이메일로 보내도 되고, 특별한 상대 없이 보내도 캠페인 웹사이트에 올려져서 남게 됩니다. 언젠가 당신의 히어로가 볼 수도 있겠죠? 저도 하나 보내봤습니다. 누군지 아시겠죠?

감동의 메시지 홍보 사진
이 캠페인의 보너스 영상인 Hero Video는 모든 에피소드가 실화를 바탕으로 했고, 실제 촬영 영상을 활용했습니다. 초상권 확보를 위해 연락을 드린 모든 분이 모두 흔쾌히 동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Hero를 떠올릴 수 있는 4개의 에피소드 중에서는 ‘더 블로그’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뉴욕에서 보내는 100개의 결혼 축하 메세지>의 주인공인 LG전자의 디자이너 부부와 뉴욕에서 사진을 촬영해 보내주신 분에게 모두 연락해 동의를 구한 후 저희가 뉴욕으로 가서 다시 촬영하여 구성했답니다.

아! 홀리데이 캠페인은 이번 연말(12/31)까지 진행되고 있으니 여러분도 올해 당신의 히어로에게 꼭 한번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보시기를 바랄게요~ 개인적으로 이번 캠페인이 저희 의도대로 LG 휴대폰이 전 세계 고객에게 의미있게 기억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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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대리 사진Writer(guest)

이지은 대리는 MC본부 마케팅 전략팀에서 2009 Holiday Campaign을 담당했다. LG 휴대폰 해외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에 참여하고 있으며, 세상을 감동시키는 지구촌 곳곳의 훈훈하고 스토리에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