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초콜릿폰 사진
지난 12월 10일 런던의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레스터(Leicester) 광장에는 약 5천여 명의 인파가 모여 들었다. 바로 LG의 뉴초콜릿폰이 후원하는 영화 ‘아바타(Avatar)’의 글로벌 프리미어 시사회가 열리기 때문이었다. 영화 시사회장 입구는 레드 카펫(Red Carpet)으로 장식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날 아바타(Avatar)은 영화에 등장하는 신비로운 행성 ‘판도라’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카펫(Blue Carpet)으로 꾸며져 더욱 이색적이었다. 이날 블루 카펫을 밟은 주인공은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을 비롯해 여전사의 상징인 시고니 위버(Sigourney Weaver), 남자 주인공 역의 샘 워팅턴(Sam Worthington), 그리고 여자 주인공 역의 조 샐다나(Zoe Saldana) 등 화려한 할리우드 스타들이었습니다. 

아바타 글로벌 프리미어 시사회 현장 
LG의 뉴 초콜릿폰 역시 이날 행사의 주인공으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영화를 감상하기 최적화된 21:9 스크린 비율과 전례없는 4인치 HD LCD의 선명한 화질 등 뉴 초콜릿폰만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은 소비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전혀 새로운 시도를 한 아바타(Avartar)라는 영화의 이미지가 LG의 뉴 초콜릿폰의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져 행사장을 장식한 화려한 광고물과 매우 자연스럽게 어울렸다. 

아바타 글로벌 프리미어 시사회 현장
이번 ‘아바타(Avatar)’ 시사회는 오프라인 행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온라인 활동도 함께 준비됐다. 20세기 폭스사(Twentieth Century Fox)사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 (http://www.youtube.com/)가 전 세계 13개국에 있는 소비자들에게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반응을 공유하기 위해 뉴 초콜릿폰과 공동으로 공동 마케팅 이벤트를 펼친 것.   

You Tube 페이지 캡쳐
유튜브(Youtube)의 글로벌 프리미어 페이지는 사회 다음날인 12월 11일(아시아 지역 12일)부터 유튜브의 초기화면을 통해 시사회 현장 스케치와 예고편, 메이킹 필름은 물론 뉴 초콜릿폰과 공동 제작한 TV 광고, 비공개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www.youtube.com/AvatarGlobalPremier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YouTube) 사이트 사용자 중 활동이 왕성하고 영향력이 큰 ‘수퍼 유저(Super User)’인  ‘데이비보이즈 (DaveyBoyz)’의 데이비드 바스(David Bass), ‘패퍼릴리스(Paperlilies)’의 브라이오니 매더맨(Bryony Matthewman), ‘조니듀함19(JohnnyDurham19)’의 조나단 해거트(Jonathan Haggart) 등 세 명이 뉴 초콜릿폰을 갖고 시사회 현장을 직접 취재하기도 하고 감독 및 주연 배우와의 인터뷰를 하는 영상도 유튜브(Youtube) 글로벌 프리미어 페이지에 소개되면서 자발적인 입소문이 형성되고 있다.

행사장 제품 설명 사진
행사장 주변에서는 ‘HIT SQUAD’라는 팀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행사장에 몰려든 수 천명의 인파들이 레스터 광장에서 두 세 시간씩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이 팀이 뉴초콜폰을 통해 아바타 예고편을 보여주면서 4인치 HD LCD의 화질을 체험토록 했다. 영국 지역에서는 제품 시연 후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온라인에 올리면 자신의 아바타로 변형되어 나오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타이타닉’ 이후 12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되는 제임스 카메론의 야심작 ‘아바타(Avatar)’는 3,0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제작비와 최첨단 3D 영상기술로 개봉 전부터 영화계는 물론 관객들에게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전 세계적으로 바로 오늘! 12월 18일에 개봉된다. 뉴 초콜릿폰과 아바타는 올해 중순에 인연이 시작되어 현재는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약 30여 국가에서 영화 개봉에 맞춰 단독 스폰서로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광고물 노출, 티켓 행사 등 전 세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LG 브랜드 및 뉴 초콜릿폰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바타 광고 사진
뉴 초콜릿폰에는 3분 분량의 아바타 예고편, 제임스 카메론과 등장 배우들의 생생한 인터뷰가 포함된 메이킹 필름 휴대폰 배경화면 등의 아바타 독점 컨텐츠가 탑재되어 있다. LG가 아바타라는 영화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 이유는 뉴 초콜릿폰이 4인치 HD LCD로 영화나 멀티미디어에 강하다는 점 외에도 영화의 신선한 스토리, 그 누구도 해보지 않았던 시도, 새로운 개념의 3D 영화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뉴초콜릿폰의 혁신적인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나는 사전에 시사회에서 ‘3D관람용 안경’을 쓰고 이 영화를 보았는데, 원작도 없이 어떻게 상상이 가능했을까 싶을 정도로 창의력이 매우 놀라웠다. 3D 영화이다보니 입체감이 넘치는 비주얼이 처음에는 약간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조금만 지나니 매우 자연스럽게 느껴졌다. 자~ ‘아바타’가 바로 오늘 한국에서도 개봉한다. 어떤가! 아찔한 ‘초특급 스펙터클 블록버스터 아바타’를 경험해보실 준비가 되었는가?   


Related Posts



Related Posts





Writer


이승아(a.k.a. Sunny) 대리는 MC글로벌 마케팅 전략팀에서 뉴 초콜릿 폰 TDR 멤버로서 해외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 및 실행에 참여하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신선한 Marketing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