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노랑, 파랑… 원색 타이즈를 입고, 우스꽝스러운 헬멧을 쓴 채 행운의 주인공(Winner)을 찾기 위해 거리를 헤매는 그들, 그리고 만화 <톰과 제리>의 제리가 연상이 되는 스탠리! 동영상 조회 수 100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 중 한 편을 우선 보여 드리겠습니다

 

  * Pixel soldier 체코 편 
모니터 화면 ‘픽셀’을 모티브로 탄생한 이 <픽셀 솔저(Pixel Soldiers)>는 얼마 전 시행된 LG LED 모니터의 글로벌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일종의 ‘서비스맨’입니다. 한국을 비롯해 총 9개국(한국, 미국, 독일, 체코, 러시아, 우크라이나, 싱가포르, 일본, 두바이)을 대상으로 ‘Show Your Sincerity’라는 테마로 약 한 달 반이라는 기간동안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총 43,000명의 참여자, Youtube 동영상 조회건수가 120만 건에 이르는 멋진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SHOW YOUR SINCERITY
LG LED 모니터의 픽셀솔저가 사랑하는 이에게 대신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모니터는 사실 내 일상에서 늘 접하고 어쩌면 하루에 가장 많이 보는 중요한 제품이잖아요. 이번 캠페인은 이런 사실을 알리고, LG LED 모니터가 사용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자는 생각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지난 12월부터 머리를 싸매고 ‘How to’를 고민하던 중 평소에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쉽게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우리 LG LED 모니터가 대신 전해 주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하면 어떨까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평소 하지 못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LG LED 모니터가 큰 기쁨을 전달합니다>는 내용으로요.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은 각자의 사연을 남기고, 이 중 베스트 메시지를 뽑아 폭스바겐 자동차 8대, 8천만 원 상당 여행상품권 등의 경품을 LG 모니터를 대신해 ‘픽셀솔저’들이 전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저를 비롯한 팀원들이 살인적인 출장일정으로 9개국을 돌며 각 지역 LG전자 법인들과도 협의해 동의를 얻어냈고요. 
기대하세요, 픽셀솔저가 곧 도착할 거에요~
캠페인을 앞두고 지난 4월 말, ‘Pixel Soldiers Are Coming’이라는 제목으로 유투브를 중심으로 온라인에 캠페인 영상을 등록했습니다. 
마치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한 장면이 연상되지 않나요? ^^; 제작업체를 통해 들은 후문으로는 이번 영상을 보고 타블로가 되게 좋아했다고 하네요.ㅋㅋ 그리하여 드디어 지난 5월 대망의 글로벌 캠페인(http://www.youtube.com/user/ThePixelSoldiers)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픽셀솔저가 캠페인 우승자를 찾아가는 영상을 담은 바이럴 영상 4편을 유투브와 SNS 등을 통해 유포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선 픽셀솔저 복장을 한 픽셀솔저들이 클럽을 찾아가 LED 모니터를 홍보하는 이벤트도 병행했답니다. 

특히, 아래 우크라이나 지역에서는 TV Show에서 픽처 솔저가 출현하여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밤에는 유명 나이트클럽인 HoReCa에 깜짝 출몰하는 이벤트도 벌이기도 했습니다. 이 모습을 모두 담아 우크라이나의 위너 영상 제작을 하는 등 맹활약을 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답니다. 

 (홈페이지 http://sincere.lge.com/ua/yours/viralfilms.asp )

HoReCa 이벤트 사진
 
내 사연이 뉴욕타임스퀘어 광고판에도?
캠페인 기간에 등록된 메시지 중 감동적인 사연들은 국가별로 선정, 영상을 만들어 뉴욕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노출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는데요. 내 메시지가 미국 뉴욕에서 상영된다니, 생각만으로도 즐겁지 않으세요? ^^ 한국 참여자로는 두둥~ ‘이용’씨가 선정되었답니다. ㅋ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 사진
              <LED 모니터 캠페인 참여자 중 뉴욕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노출된 고객들의 사연>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좌충우돌 사건이 참 많았는데요. 제한된 시간 내에 9개국을 만나야 하는 까닭에 10일동안 4개국을 돌기도 했다는. ^^;; 그리고 폭스바겐 경품 이벤트 제휴 때문에 생전 처음 독일 폭스바겐 본사까지 방문하고, 한동안 날리던 화산재 때문에 체코는 영상 촬영도 못 한 채 발이 묶이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LG LED 모니터가 세상 사람들에게 친구 같은 브랜드로 기억된다면, 이 모든 것들도 다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을 수 있겠죠? 

이상으로 저희 LG전자 LED 모니터 캠페인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는 사연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최종 우승자가 7월 13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대대적인 선물과 이벤트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

Related Posts

이승현 대리 사진Writer(guest)

이승현 대리
는 모니터 마케팅팀에서 Global Marketing communication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