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를 보면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대세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사람들의 무대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내가 무대에 서있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조금은 서툴고, 실수도 하는 그들의 모습이 공감대를 만들어 내는 것이겠죠. LG전자 로보싸이킹(FOLLOW ME)은 스스로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오토무빙 먼지압축 청소기입니다. 청소기 본체를 끌지 않아도 사용자가 움직이는 대로 스스로 따라다니는 ‘팔로우미(FOLLOW ME)’ 기능을 세계 최초로 탑재한 제품인데요, LG전자는 지난해 12월 19일부터 1월 24일까지 로보싸이킹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을 진행해 총 30개국에서 208명이 참여하여 239건의 영상과 스토리보드를 접수했습니다.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영상은 로보싸이킹의 ‘팔로우미(FOLLOW ME)’ 기능을 주제로 고객들이 동영상 또는 스토리보드 형태로 직접 제작한 창작물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조금은 서툴지만 여러분의 공감대와 웃음을 유발시키는 재미있는 광고 영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는 광고다!’ 소비자가 직접 만든 광고, 소비자의 눈으로 평가해주세요

Watch FOLLOW ME Creations


여러분 중에서도 ‘LG전자 팔로우미(FOLLOW ME) 청소기 영상 공모전’에 응모하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군요.
총 2만 유로라는 큰 상금이 걸려있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전 세계 30개 국에서 208명이 응모한 239개의 작품 가운데 최종 10개의 우승후보작이 선정되었습니다. 프랑스 참가자들의 선전이 눈에 띄고 한국 작품도 2개 포함되어 있으니 한번 눈여겨 봐주시기 바랍니다.

팔로우미(FOLLOW ME) 기술이 궁금하시다고요?

청소기 사진

자~ 제가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청소할 때의 모습을 상상해 볼까요? 한 손으로 청소기 손잡이를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청소기와 연결된 호스를 끌어당기는 모습이 일반적이죠.

FOLLOW ME™ 기술은 쉽게 말해 한 손에 자유를 부여하는 기술입니다. 힘들게 청소기 본체를 끌지 않아도 본체 스스로 손잡이의 위치를 인식해 움직이는 것이죠. 응모 작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제 청소를 하면서 한 손으로 우아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WOW~

소문만 잘 내도 로보싸이킹이 경품으로
일반적으로 공모전은 소비자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는데요, 로보싸이킹(FOLLOW ME) 공모전은 기발한 광고를 소비자가 직접 전파한다는 것에 또 다른 의의가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영상을 널리 알려 세상을 즐겁게 하고, 1인 미디어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로보싸이킹(FOLLOW ME)은 매장에 가서 가격을 물어보면 살짝 놀라게 되는 프리미엄 제품이긴 합니다. 하지만 공모전 영상을 널리 퍼트려주신 분들을 추첨해 직접 청소기를 선물한다고 하니, 가격 때문에 트랜드세터로서의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가신 분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
어떠세요? 투표는 2월 8일부터 18일까지 LG전자 페이스북에서 열흘간 진행됩니다. 최종 수상작은 ‘로보싸이킹(FOLLOW ME)’의 해외 광고, 온라인 캠페인 등에 활용하고 독창성 및 제작 수준이 돋보이는 경우 2012년 깐느 광고제에도 출품할 계획입니다.

자~ 그럼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LG전자 페이스북] FOLLOW ME 공모전 우승후보작 투표하기
 

[FOLLOW ME 공모전 우승후보작 #1]


[FOLLOW ME 공모전 우승후보작 #2]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Related Posts

이종미 과장 사진Writer(guest) 이종미 과장은 LG전자 생활가전사업본부에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LG전자의 우수한 가전제품을 온라인 상에서 널리 홍보하기 위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