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열풍이 아시아를 넘어 미주와 유럽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유투브에서 우리나라 가수의 노래와 댄스를 따라 하는 외국인들의 영상을 종종 보게 될 정도죠. 기업들도 요즘 K-POP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LG전자도 작년부터 본격적인 K-POP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SM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고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자세한 현장 소식을 더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POP, LG와 함께 뉴욕 중심에 서다


타임스퀘어 전광판의 LG전자 로고와 SMTOWN 로고 사진지난 2011년 10월,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에서는 일주일 동안 ‘SM타운’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하루 100회씩 상영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LG전자가 SM타운의 뉴욕 콘서트를 후원하면서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LG LED 전광판에 홍보 영상을 상영한 것인데요, 꽤 많은 뉴요커들이 영상을 보기 위해 가던 발걸음을 멈추었다고 합니다.

이 콘서트의 티켓과 포스터, 현장 제작물 등에 LG 로고가 함께 삽입되어 K-POP의 중심에 LG전자가 함께 하고 있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어 개인적으로 무척 기뻤습니다.

 

슈퍼주니어, f(x) 등이 총출동한 아시아 ‘M Live’ 콘서트

M Live 콘서트 현장

한국 아이돌에 대한 고정 팬층이 서서히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LG전자는 인지도 높은 한류 스타를 직접 내세우기로 했습니다. 슈퍼주니어와 f(x)가 TV, 옥외, 온라인, 인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LG전자의 얼굴로 전세계 고객들을 만나게 된 것이죠.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한국의 대표 아이돌이 총 출동하는 아시아 ‘M Live’ 콘서트도 공식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M Live 콘서트 현장

 

M Live 콘서트는 지난 11월과 12월, 대만의 카오슝 아레나(Kaohsiung Arena)와 말레이시아의 MBPJ 스타디움에서 열렸는데요, 각각 1만 명 이상의 팬들이 운집해 뜨거운 한류 열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특히, 이날 콘서트장 곳곳에는 한류 스타들만큼이나 공식 후원사인 LG 로고도 반짝반짝 눈에 띄었답니다. ^^v 콘서트에 앞서 LG전자의 글로벌 모델인 슈퍼주니어 팬 미팅 행사도 열렸는데요, 슈퍼주니어를 조금이라도 가까이서 만나려 몰려든 팬들로 LG전자 행사장 주변은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슈퍼주니어의 3D 비디오 전 세계를 강타하다

 

슈퍼주니어 3D 비디오 촬영 현장

슈퍼주니어 3D 비디오 촬영 현장

 

한류 스타가 모델로만 등장하면 왠지 서운하겠죠? ‘LG의 기술력과 한류 스타가 결합해 팬들을 기쁘게 할 그 무엇이 없을까?’ 고민하다 생각해 낸 것이 바로 슈퍼주니어의 히트곡인 ‘미스터 심플’의 3D 뮤직비디오 제작입니다.
LG전자가 제작한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2 CES에서 첫 선을 보였는데요, CES에 참가한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LG전자 3D TV에 집중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슈퍼주니어의 3D 뮤직 비디오는 3월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LG전자 3D TV 슈퍼주니어 모델 사진

 

올 한해 동안 중국, 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슈퍼주니어, f(x)가 모델인 LG전자의 광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다양하게 펼쳐질 LG전자의 글로벌 K-POP 마케팅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준영 과장 사진Writer(guest)

이준영 과장은 LG전자 글로벌 마케팅부문에서 글로벌 스폰서십(스포츠/한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열정을 어떻게 하면 기업의 브랜드 사랑으로 효과적으로 연결지을 수 있지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