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월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2’ 전시회에서 전략 모델을 전격 공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초대형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를 비롯해 야심찬 스마트폰을 대거 선보입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2 전시회 현장

 

5인치 대화면에 4:3 화면비, ‘옵티머스 Vu:(뷰)’

‘옵티머스 Vu:(뷰)’는 태블릿의 장점인 5인치 대형 화면과 스마트폰의 편리한 이동을 결합한 신개념 제품인데요. 크고 시원한 대화면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습니다. 아울러 초박형 8.5mm 두께와 168g의 가벼운 무게를 구현해 휴대성을 높였고, 5인치 IPS 디스플레이에 최적의 가독성을 제공하는 4:3 화면비를 적용했습니다. 일반 교과서, A4 용지 등에 적용된 4:3 화면비는 웹, SNS, 전자책 등 가독성이 중요한 콘텐츠를 더욱 편안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옵티머스 Vu:(뷰)’는 어떤 화면에서든 제품 상단의 ‘퀵메모키’를 누르면 바로 메모 입력도 가능한데요. 고무 재질로 만든 ‘러버듐 펜’뿐만 아니라 손가락으로도 원하는 컨텐츠, 그림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이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지 않음

 

쿼드코어로 진일보한 속도, ‘옵티머스 4X HD’

옵티머스 4X HD 제품 사진

LG전자는 2011년 세계 최초로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2X’를 출시한 데 이어 진일보한 쿼드코어 기술로 ‘옵티머스 4X HD’를 완성했습니다. ‘옵티머스 4X HD’는 엔비디아(NVIDIA)社의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인 ‘테그라(TEGRA) 3’ 1.5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테그라3’는 중앙처리장치(CPU)의 핵심 연산장치인 4개의 코어(Core)뿐만 아니라, 저전력 구동을 위한 ‘컴패니언 코어(Companion Core)’를 더한 세계 유일한 모바일 프로세서(‘4-PLUS-1TM’)입니다. 4개의 코어는 게임, HD영상 재생, 다중작업 등 고성능 작업을 담당하고, ‘컴패니언 코어’는 최소 전력만으로도 통화, 이메일, 음악 재생 등 간단한 작업을 처리합니다. 이를 통해 높은 배터리 효율, 고성능과 게임 전문기기(콘솔 게임) 수준의 게임 환경을 구현합니다. ‘옵티머스 4X HD’는 자연색에 가까운 색재현율,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LG 스마트폰의 새 디자인 ‘L-Style’

L-Style 제품 사진

LG전자는 스마트폰의 새 디자인 ‘L-Style’을 적용한 ‘옵티머스 L3’, ‘옵티머스 L5’, ‘옵티머스 L7’ 등도 전시하는데요. 이들 제품은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각각 3.2인치, 4인치,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의 새 디자인 ‘L-Style’은 전면이 떠 있는 것처럼 보여 실제보다 더 얇게 느껴지는 ‘플로팅 매스 기술(Floating Mass Technology)’로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의 얇은 디자인으로 금속 느낌의 세련미와 따뜻한 가죽 질감의 뒷면 커버 등이 특징입니다.

 

세계 최초로 동영상을 편집한다, ‘옵티머스 3D Max’

옵티머스 3D Max 제품 사진

‘옵티머스 3D MAX’는 세계 최초로 3D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적용, 3D로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하는 전 과정을 폰 안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4.3인치 대화면과 3D 기능을 탑재하고도 두께 9.6mm, 무게 148g을 구현해 얇고 가볍습니다.

 

페이스북 온라인 현장 중계

LG전자는 전시기간 동안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LGMobile 또는 http://www.facebook.com/theLGstory)을 통해 주요 제품들의 정보와 현장 소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