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마트홈의 끝판왕 ‘로봇’.

인공지능으로 상호 연결된 스마트홈이 끝까지 진전된 모습이 바로 ‘로봇’일거라 생각됩니다.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도 앞다투어 로봇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LG전자는 ‘클로이(CLOi)’ 브랜드를 앞세워 서비스 로봇 라인업을 대거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클로이’는 LG전자 로봇 포트폴리오를 총칭하는 브랜드로 ‘일상 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라는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더 나은 삶’으로 이끄는 LG전자 로봇 ‘클로이(CLOi)’를 만나볼까요?

01

01 LG전자가 로봇 사업을 하는 이유 바로가기

LG전자가 로봇 사업을 하는 이유

LG전자는 로봇을 미래 사업의 한 축으로 삼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LG전자가 강조하는 인공지능 스마트홈이 집 밖에서는 로봇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씽큐’를 통해 집 안은 물론 집 밖에서도, 공간의 경계가 없는 통합적인 인공지능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인공지능 경험이 공항, 마트, 쇼핑몰 등 집 밖의 공공시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서비스 로봇 포트폴리오입니다.

02

02 [로봇 라인업] ‘더 나은 삶’으로 이끄는 ‘LG 클로이’ 로봇 바로가기

[로봇 라인업] ‘더 나은 삶’으로 이끄는 ‘LG 클로이’ 로봇

‘인공지능’이 주요 테마인 만큼 ‘IFA 2018’에서 LG전자는 사람이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을 처음 선보여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LG전자는 기존 안내 로봇,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에 이어 이번에 공개한 ‘수트봇’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로봇 라인업을 모두 8종이나 갖췄습니다.

03

03 [LG 클로이 청소로봇] 공공장소 청소를 책임지는 친근한 로봇 바로가기

[LG 클로이 청소로봇] 공공장소 청소를 책임지는 친근한 로봇

‘LG 클로이’ 청소로봇은 기능성을 과시하기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디자인’에 집중했습니다. ‘상용화 로봇’은 기술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일상에서 우리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접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2017 우수디자인’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답니다.

  일상 속에 들어온 ‘LG 클로이 로봇’ 더 살펴 보기
● LG로봇, 업계 첫 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04

04 [LG 클로이 배송로봇 3종] 물품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옮기는 서비스 로봇 바로가기

[LG 클로이 배송로봇 3종] 물품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옮기는 서비스 로봇

‘LG 클로이 배송로봇’은 상업용 실내 공간에서 물품을 이동시켜주는 지능형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입니다. 친근한 이미지를 지녔으면서도 공간별 핵심 서비스에 집중한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등 3종류가 있습니다.

배송 로봇 3종은 완성도 높은 센서 인식 기술과 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움직이며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05

05 [LG 클로이 홈봇] 우리 집 인공지능 집사 바로가기

[LG 클로이 홈봇] 우리 집 인공지능 집사

‘LG 클로이 홈봇’은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주요 글로벌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로봇입니다.

집 안 가전제품을 제어하고 일정, 날씨 등 정보를 알려줄 뿐 아니라, 눈웃음으로 반갑게 맞아주고 음악에 맞춰 몸도 움직이는 만능 집사 역할을 한답니다.

06

06 [LG 클로이 수트봇]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로봇 바로가기

[LG 클로이 수트봇]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로봇

LG전자는 최근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을 공개하며 로봇 제품군을 확대, 로봇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LG 클로이 수트봇’은 착용자의 하체를 지지하고 근력을 향상시켜 제조업, 건설업 등 여러 산업현장 등에서 쓰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보행이 불편한 사용자가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07

07 어느 새 일상 속에 들어온 LG 클로이 로봇 바로가기

어느 새 일상 속에 들어온 LG 클로이 로봇

LG전자는 집 안에서 집사 역할을 해주는 홈봇뿐 아니라 공항, 쇼핑몰 등 공공장소에서 고객을 돕는 상업용 로봇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인천국제공항 및 하남 스타필드에서 이용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도 했죠. 앞으로도 우리가 다니는 곳곳에 모습을 드러낼 LG 클로이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일상 속에 들어온 ‘LG 클로이 로봇’ 더 살펴 보기
●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LG가 떴다!
● 안내로봇 스타필드 누비다

 

08

08 로봇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바로가기

로봇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로봇은 센서,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핵심 기술을 필요로 하는 융•복합 분야입니다.

LG전자는 로봇 분야에서 독자 기술을 강화하는 동시에,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SG로보틱스’, 로봇 개발 스타트업 ‘보사노바 로보틱스’,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 등 외부 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도 계속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