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IT 업계의 최대 화두는 인공지능입니다. LG전자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오픈 파트너십(Open Partnership),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등 3대 개방형 전략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생태계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보여주고 있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01

01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 바로가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

‘LG 씽큐(ThinQ)’는 LG전자의 인공지능(AI) 브랜드입니다. ‘씽큐’는 LG전자의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제품명에 ‘씽큐’가 들어가 있으면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되어 있음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02

02 일상에서 경험하는 ‘LG 씽큐’ 바로가기

일상에서 경험하는 ‘LG 씽큐’

LG전자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를 비롯해 ‘LG 휘센 ThinQ 에어컨’, ‘LG 올레드 TV AI ThinQ’ 등 다양한 인공지능 제품 및 IoT 가전·기기로 ‘LG 씽큐’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03

03 [LG 올레드 TV AI ThinQ] ‘자연어 음성인식’ 기술로 달라진 LG TV 바로가기

[LG 올레드 TV AI <sup>ThinQ</sup>] ‘자연어 음성인식’ 기술로 달라진 LG TV

LG전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을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에 적용했습니다. 특히 ‘LG 올레드 TV AIThinQ’는 화질, 사운드뿐 아니라 ‘음성인식’ 기술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자연어 음성인식 기술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춘 ‘LG 인공지능TV’ 기술을 만나보시죠.

04

04 [LG 올레드 TV AI ThinQ] 인공지능 화질칩, '알파9'은 어떤 기술일까? 바로가기

[LG 올레드 TV AI <sup>ThinQ</sup>] 인공지능 화질칩, '알파9'은 어떤 기술일까?

‘LG 올레드 TV AI ThinQ’에 적용된 ‘알파9’은 스스로 영상을 분석하고 최적의 화질로 바꿔주는 인공지능 화질 엔진을 말합니다. ‘알파9’은 입력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해주고, 입체감을 강화하고 정교하고 색상을 보정해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이를 통해 사물은 선명해지고 배경은 원근감이 더해져 더욱 입체적인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LG 올레드 TV AI ThinQ‘ 더 살펴 보기
● [현장 취재] 2018년 LG TV 신제품 발표회

 

05

05 [LG G7 ThinQ] 스마트폰에 담긴 인공지능 기술 파헤치기 바로가기

[LG G7 <sup>ThinQ</sup>] 스마트폰에 담긴 인공지능 기술 파헤치기

‘LG G7 ThinQ‘는 더욱 쉽고 편리해진 차별화된 스마트폰 AI를 적용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Q보이스를 최대 5미터 밖에서도 실행시킬 수 있는 ‘원거리 음성인식‘ 기능을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이 멀리 있어도 말 한마디로 문자를 보내거나 “스피커폰으로 전화받아줘“, “전화 거절해 줘”와 같이 기존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명령어까지 수행합니다.

 

06

06 [LG 휘센 ThinQ] 인공지능 에어컨에는 어떤 비밀이? 바로가기

[LG 휘센 <sup>ThinQ</sup>] 인공지능 에어컨에는 어떤 비밀이?

‘LG 휘센 ThinQ 에어컨’은 실내가 더워지면 스스로 냉방을 가동하고, 실내 공기가 탁해지면 알아서 공기를 청정합니다. 에어컨이 스스로 생각하고, 말하는 데까지 발전해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07

07 [트롬 씽큐 세탁기] 말하는 대로 작동하는 세탁기가 있다?! 바로가기

[트롬 씽큐 세탁기] 말하는 대로 작동하는 세탁기가 있다?!

‘트롬 씽큐 세탁기’는 고객의 말을 알아듣고 스스로 세탁 옵션을 설정해주는 제품입니다. 음성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고, 나아가 세탁기의 상태나 세탁 방법도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트롬 씽큐 세탁기’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장애인 등 세탁기 버튼 사용이 어려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08

08 [LG 클로이] 인공지능 스마트홈의 끝판왕, 'LG 클로이(CLOi)' 바로가기

[LG 클로이] 인공지능 스마트홈의 끝판왕, 'LG 클로이(CLOi)'

LG전자는 인공지능 ‘LG 씽큐’로 집안은 물론 집 밖에서도 공간의 경계 없이(Seamless) 통합적인 인공지능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클로이는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의미합니다. ‘LG 클로이’는 일상 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입니다.

09

09 [LG 클로이] 로봇이 고객과 교감을? 배송로봇 3종 바로가기

[LG 클로이] 로봇이 고객과 교감을? 배송로봇 3종

‘LG 클로이(CLOi)’ 배송 로봇 3종은 넓은 상업용 실내 공간에서 물품을 이동시켜주는 지능형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입니다. 친근한 이미지이면서 공간별 핵심 서비스에 집중한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등 3종류가 있습니다.

배송 로봇 3종은 완성도 높은 센서 인식 기술과 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움직이며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10 인공지능 고객서비스, 챗봇(Chatbot) 바로가기

인공지능 고객서비스, 챗봇(Chatbot)

LG전자가 고객들과 문자를 주고 받으면서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습니다.

챗봇은 고객과 문자로 대화하며 제품 고장 원인을 파악하고 알맞은 해결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또한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제품의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11 3대 개방 전략으로 인공지능 기술 연구 바로가기

3대 개방 전략으로 인공지능 기술 연구

LG전자는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오픈 파트너십(Open Partnership), 오픈 커넥티비티(Open Connectivity) 등 3대 개방형 전략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인공지능연구소’와 ‘로봇선행연구소’를 신설했고, 올해 초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랩’ 산하에 인공지능 연구조직인 ‘어드밴스드(Advanced) AI’를 신설해 딥러닝과 미래 자동차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9월부터는 캐나다에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Toronto AI Lab)’를 오픈해 AI 원천 기술 확보에 주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