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LG전자 블로그에서 LG 제품 디자인을 집중 조명해 보는 ‘디자인 스토리’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제품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했던 가치와 에피소드 등 흥미진진한 디자이너들의 현장 이야기를 ‘LG전자 전문 필진’들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스토리 #13]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오디오

프리미엄 가전의 한 획을 그은 ‘LG Objet(오브제)’의 디자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오늘 이야기할 제품은 ‘LG Objet 오디오’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품격이 느껴지는 오디오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LG Objet 오디오의 디자인을 담당한 이상호 책임연구원의 글을 직접 만나보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품격이 느껴지는 ‘LG Objet 오디오’

오늘날 가전 제품들은 화려한 첨단 기술과 성능을 주로 강조합니다. 물론 성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 생활과 실내 환경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프리미엄 제품도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특히 오디오의 경우 테이블이나 협탁 등 가구의 위 또는 옆에 자리잡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LG Objet 오디오가 놓였을 때 생기는 공간의 분할과 전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기본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LG Objet 오디오의 철학은 한 마디로 “주변과의 조화"입니다. 협탁, 테이블 등 가구를 구성하는 요소를 모티브로 정직한 직선과 간결함으로 디자인 하였으며, 플라스틱과 같은 인공적이고 기계적인 요소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또한 고급 테이블처럼 하단부를 월넛 원목으로 제작해 전체적으로 가구 느낌을 살렸습니다. 월넛은 원목 중에도 강도가 우수하며 색상이 고급스러운 나무입니다. 소재가 주는 따뜻함과 견고함을 동시에 추구해 지금의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하단에는 조명 기능을 갖춰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LG Objet 오디오는 프리미엄 가전답게 본연의 기능도 탁월합니다. 영국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또한 무선 연결로 모바일, TV 등 기기와 연결하면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Objet 오디오는 어떤 곳에 놓아도 자연스럽게 공간에 녹아 드는 프리미엄 가전입니다. 나만의 공간을 프리미엄 가구형 오디오와 최고의 음질로 채우고 싶다면 그 답은 바로 LG Objet입니다.

LG Objet 오디오가 시간이 지날수록 품격과 감성이 풍부해지며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가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