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추석 연휴 때 무엇이 가장 걱정되시나요?

추석은 모처럼 쉬면서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는 즐거운 명절이지만 신경 써야 할 것도 많습니다. 특히 고향 방문으로 집을 오래 비우거나, 친척들에게 대접할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챙겨야 할 일이 한둘이 아니죠.

만약 여러분의 집에 인공지능 ‘LG 씽큐’가 있다면 어떨까요?

‘LG 씽큐’와 함께 하면 추석 연휴만 되면 생기는 걱정은 줄이고, 즐거움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가전


친척과의 소중한 시간은 ‘LG 올레드 TV 씽큐 AI’와 ‘LG G7 씽큐’로 더 즐겁게!

명절 때가 아니면 만나기 힘든 친척들과 보내는 소중한 시간도 ‘LG 씽큐’를 활용하면 더 즐거워집니다. 연휴에는 친척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추석 특선 영화나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경우가 많죠. 뭐든 함께 보면 더 즐거운 법이니까요.

‘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탑재해 영상에 맞는 최적의 화질로 맞춰줍니다. 예를 들어, 추석 특선 영화를 틀면 ‘LG 올레드 TV AI 씽큐’가 스스로 영상을 분석해 영화에 맞는 최적의 화질과 사운드를 설정해줍니다. 생생하면서도 몰입감 높은 영화를 친척들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죠.

또 ‘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음성 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작동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명령을 내리면 곧바로 작동됩니다. 일일이 채널 버튼, 설정 버튼 등을 누르지 않아도 되는 거죠.

'LG 올레드 TV 씽큐 AI' 시청하는 가족

오랜만에 만난 반가운 친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사진이 빠질 수 없겠죠? ‘LG G7 씽큐’만 있으면 늘 만족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G7 씽큐’는 알아서 사물을 분석해 최적의 색감과 효과를 찾아 촬영 모드를 추천해주는 ‘AI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예를 들어, ‘LG G7 씽큐’로 친척과 함께 먹을 음식을 비추면 AI 카메라가 음식 모드를 추천해 촬영하려는 음식을 더 먹음직스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LG G7 씽큐’는 전후면 카메라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 모드로 여러 명이 같이 사진을 찍더라도 잘리는 일 없이 한 화면에 다 담을 수 있습니다. 집 안 등 공간이 협소해도 온 가족이 모여 사진을 찍을 때 후면의 107° 초광각(F1.9) 카메라를 활용하면 문제없이 촬영할 수 있겠죠?


음식할 때는 ‘LG 씽큐 허브’로 더 즐겁고 편리하게!

한 자리에 오랜만에 모인 친척들에게 대접할 음식 준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난 뒤 고된 가사 노동으로 몸살을 앓는 분들도 많죠. 하지만 인공지능 스피커 ‘LG 씽큐 허브’를 활용하면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LG 씽큐 허브’는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가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음식을 하다가 집 안 공기 상태가 탁해지면 음성만으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전 부치느라 기름 묻은 손으로 리모컨을 찾아 버튼을 누르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말이죠.

LG 씽큐 허브

‘LG 디오스 광파오븐’ 안에 음식을 넣고 조리 중이라면 ‘LG 씽큐 허브’로 남은 조리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조리가 완료됐을 때는 ‘LG 씽큐 허브’가 알려주기도 합니다. 번거롭게 움직이지 않아도 음성만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현재 ‘LG 씽큐 허브’로 관리할 수 있는 가전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오븐,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정수기 등 9종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플러그, 미세먼지 알리미 등 IoT 기기 3종입니다.

특히 ‘LG 씽큐 허브’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Clova)’를 탑재해 가전 제어 외에 생활 정보, 음악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하다가 힘이 들면 음성 명령만으로 고객이 좋아하는 취향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기분 좋아지는 음악 틀어줘”라고 말하면 클로바가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재생해주는 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날씨 확인, 스케줄 확인, 알람 설정 등도 가능해 일상이 더욱 스마트해집니다.

LG 씽큐 허브 기능(음악재생, 날씨, 일정)


집 비울 때는 ‘LG 스마트씽큐’ 앱과 ‘LG 코드제로 R9’으로 안전하게!

추석 연휴에 본인 집에서 친척을 맞는 분도 있지만, 집을 떠나 고향을 방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면 오랜 시간 집을 비워야 해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집 안을 꼼꼼하게 살핀 뒤 집을 나서도 혹시 에어컨이나 전기레인지를 켜놓고 나온 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죠.

LG 스마트 가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LG 스마트씽큐’ 앱으로 집 밖에서도 가전의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씽큐’ 앱은 다양한 LG 스마트 가전들을 하나의 스마트폰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스마트씽큐’ 앱에 집에서 사용하는 LG 스마트 가전들을 등록해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해당 제품의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씽큐' 앱으로 가전 작동

집을 오래 비우면 도둑이 들지 않을까 하는 것도 추석 연휴만 되면 생기는 걱정 중 하나인데요.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홈가드’ 기능을 활용하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홈가드’는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실제 이스라엘에서 LG 로봇청소기 ‘홈봇’을 사용하는 고객이 이 기능으로 빈 집에 침입한 도둑을 쫓아낸 사례가 있었죠. 고객이 외부에서 일하던 중 로봇청소기가 스마트폰으로 보내온 사진에서 침입자의 실루엣을 발견했고, 그 즉시 경찰에 신고해 피해를 막은 것인데요. ‘홈가드’의 유용함을 실감할 수 있는 사례입니다.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홈뷰’도 추석 연휴 때 더욱 편리한 기능입니다. ‘홈뷰’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집 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만약 집을 오래 비워 바닥에 먼지가 많다면, ‘홈뷰’로 확인한 뒤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키면 됩니다.

이스라엘에서 LG 로봇청소기 '홈봇'을 사용하는 고객이 이 기능으로 빈 집에 침입한 도둑을 쫓아낸 사례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시간도 보내는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여러분도 인공지능 ‘LG 씽큐’와 함께 더 안전하고, 더 즐거운 추석 연휴를 누려보세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