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Barcelona
#MWC19
Feb. 25~28
LG V50 ThinQ
Good Bye! Barcelona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19’가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MWC19’에서는 5G 스마트폰 등 각종 첨단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신제품이 모습을 드러내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MWC 19 LG 부스 모습

특히 LG전자는 본격 5G 시대를 열어줄 ‘LG V50 ThinQ 5G’부터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혁신을 더한 ‘LG G8 ThinQ’를 비롯,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되던 기능을 탑재한 실속형 모델까지 선보였는데요.

MWC 19 LG 부스 모습

LG V50 ThinQ 5G와 LG G8 ThinQ, 탈착식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LG Dual Screen)’ 등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총 12개의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MWC 19 LG 부스 모습

그럼 지난 한 주,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으로 뜨거웠던 MWC19의 개막부터 폐막까지 생생한 모든 현장을 쭉 살펴보겠습니다.


전격 공개! 새로운 경험 선사할 LG 스마트폰 총집합

① 5G 시대를 열다 LG V50 ThinQ 5G

LG V50 ThinQ 5G

MWC19 개막 하루 전,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5G 서비스에 맞춰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LG V50 ThinQ 5G와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LG G8 ThinQ가 그 주인공입니다.

5G 시대를 여는 LG
‘카툭튀’ 없는 매끈한 후면 디자인
시계 최초 전∙후면 아웃포커스 동영상 지원
업그레이드한 방열장치, 대용량 배터리, 밀스펙 등 안정성 극대화
스마트폰을 케이스에 끼우면 화면이 두개! ‘듀얼 스크린’
게임 화면과 컨트롤러를 각 화면에서 따로 쓰면 박진감 최고!
지도를 보면서, 다른 화면에서는 정보 검색!
LG V50 씽큐로 즐기는 5G 시대

LG V50 ThinQ 5G는 LG전자가 선보이는 최초의 5G 스마트폰입니다.

5G는 4G 대비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완성도가 요구되는데요. LG V50 ThinQ 5G는 퀄컴의 최신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과 스냅드래곤 X50 5G 모뎀을 장착해 정보처리 속도를 높였습니다.

LG V50 ThinQ 5G 전면과 후면

또한 빠른 속도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V40 ThinQ 대비 용량을 20% 이상 늘린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했습니다.

발열 완화 성능도 높였는데요. 기존 히트 파이프보다 방열 성능이 우수한 ‘베이퍼 체임버(Vapor Chamber)’를 적용해 안정성을 극대화했습니다.

LG V50 ThinQ 5G 듀얼 스크린

LG전자는 5G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LG 듀얼 스크린’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LG 듀얼 스크린’은 LG V50 ThinQ의 전용 액세서리인데요. 이를 활용하면 게임, 영화 등 대용량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5G 게임패드

예를 들면, 게임을 할 때 디스플레이 한쪽을 컨트롤러로 활용하거나, 한쪽 스크린으로 영상을 감상하면서 다른 스크린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식이죠. LG전자는 ‘듀얼 스크린’으로 게임, 동영상 등 대용량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LG전자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인 더 블로거 13기 엔돌슨 님이 현장에서 LG V50 ThinQ 5G를 직접 살펴봤는데요. 엔돌슨 님은 LG V50 ThinQ 5G를 어떻게 바라봤을까요?

여기는 MWC19
핫한 곳 여기! LG부스에 있다!
찾았다! 5G 스마트폰 LG V50.

멀티미디 활용법 듀얼 스크린, 또 하나의 화면
듀얼 화면, 메인화면 전환
필요할 때 쉽게 액세서리 형태라 필요할 때 장착!
서브 모니터로 카메라 앱 활용
게임할 때 게임패드
게임패드가 있어 좋네요!
여러 작업을 할 때 좋네요!


②스마트폰 사용 규칙 바꾼 LG G8 ThinQ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8 씽큐’
후면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을 때도 아웃포커스 기능을!
화면에서 직접 소리를 내는 CSO(Crystal Sound OLED) 사운드 기술
수화부 리시버 구멍까지 없앤 미니멀리즘 디자인
‘카툭튀’ 없는 고급스런 후면 디자인
손짓을 인식하는 Z카메라가 제공하는 편리한 사용환경
새로운 경험의 시작! ‘LG G8 씽큐’

LG G8 ThinQ는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한 4G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이 제품은 극한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LG G8 ThinQ 전면과 후면

‘카툭튀’라고 불리는 후면 카메라 돌출이 전혀 없고, 전면 수화부 구멍까지 없애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일체감이 돋보입니다.

LG G8 ThinQ 디스플레이 스피커

여기서 잠깐! 전면 수화부 구멍을 없애면 소리는 어떻게 듣는지 의문이 생길 텐데요. 바로 ‘디스플레이 스피커’ 덕분에 가능합니다.

LG G8 ThinQ에 적용한 ‘디스플레이 스피커’는 올레드 패널을 스피커의 진동판처럼 활용하는 혁신 사운드기술입니다. 화면 자체에서 소리가 나는 거죠. 본체의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입체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2채널(ch) 스테레오 사운드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인 메리디안과 협업한 고품격 사운드와 32비트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도 적용해 LG만의 독보적인 명품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LG G8 ThinQ Z카메라 에어모션

LG G8 ThinQ는 카메라 기능도 한층 강력해졌습니다. 전면에 ‘Z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Z카메라’는 사물의 거리와 깊이를 입체적으로 정밀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스마트폰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고 화면 위에서 손동작을 하는 ‘에어 모션’만으로 앱을 구동하거나 화면을 캡처할 수 있죠.

LG G8 ThinQ Z카메라 에어모션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정맥 인식 기능을 탑재해 카메라를 향해 손바닥을 비추기만 하면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작동하기 위해 누르거나 만져야 하는 기본적인 사용 규칙을 바꿨습니다.

엔돌슨 님은 LG G8 ThinQ를 어떻게 바라봤을까요? 자세한 리뷰를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손으로 마법을 부리는 신기한 기능?
LG 크레이터 스튜디오에서 엔돌슨입니다. 각국의 유튜버를 위한 촬영 장소입니다.

LG G8, V50 ThinQ
V50 ThinQ 은 LG 듀얼스크린
LG G8은 에어모션(Air Motion)

LG G8은 Hand ID를 통한 잠금해체
카민 레드, 뉴 오르라 블랙, 뉴 모르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색상 출시
펜타 카메라 탑재
Z카메라를 탑재
IR센서, ToF 탑재
(대박!!!! 손안되고 잠금해체 가능합니다.)
손을 대지 않고 앱 조작이 가능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rystal Sound OLED)적용 (리시버 없어도 됨!)
새로운 경험의 G8 ThinQ


③ 프리미엄 기능 갖춘 실속형 스마트폰 3종

왼쪽부터 LG Q60, LG K50, LG K40l 왼쪽부터 LG Q60, LG K50, LG K40

LG전자는 프리미엄 V, G 시리즈 외에  LG Q60, LG K50, LG K40 등 실속형 라인업도 선보였는데요. 이번에 공개한 실속형 제품에는 사운드, 카메라, 디자인 등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돼왔던 기능들을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밝기, 대비 등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주는 AI 카메라,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입체음향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LG전자는 경쟁력 있는 실속형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겠다는 생각입니다.


VR•AR 체험 공간에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까지!

LG Creator’s Studio at a Glance

LG전자는 이번 MWC19에서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LG Creator’s Studio)를 조성했습니다. 현장에서 공개된 신제품을 곧바로 자세하게 살펴보고, 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LG Mobile VR Zone Highlights

또한 LG전자는 5G 등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선보인 만큼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체험존도 마련해 제품을 좀 더 자세히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MWC 19 LG 부스 모습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체험존

지금까지 지난 한 주를 뜨겁게 달궜던 MWC19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스마트폰으로 우리의 삶이 얼마나 더 편리해질지 기대되지 않나요?

LG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혁신에 혁신을 거듭할 LG 스마트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