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모바일 업계의 총성 없는 전쟁 ‘MWC(Mobile World Congress) 2012’의 막이 올랐습니다. MWC 2012는 정열의 도시, 투우의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그 현장에 바로 제가 와 있습니다. 축구하면 챔피온스 리그(Champions League), 야구하면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인 것처럼 모바일하면 바로 MWC지요! 이 셋의 공통점은 각 국 대표가 한 데 모여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린다는 데 있죠.^^

MWC 2012 현장

이번 MWC 2012는 한 해 모바일 업계의 전반적인 흐름 및 전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디어와 소비자는 물론, 전시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도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 그래서 각 기업들은 더 혁신적인 기술로, 더 나은 디자인으로 상대방의 기를 죽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번 전시가 개막되기 전 가장 주목을 받은 기업은 어디였을까요? 두구두구 짜잔!

바로 ‘LG’가 트위터 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MWC 개막 직전, 2월 26일 기준) 아아 감동의 눈물이 불꽃슛 뺨에서 스르르 흘러 내려옵니다.

기업 순위 이미지

 

이처럼 LG가 MWC 개막에 앞서 가장 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 데에는 ‘옵티머스 뷰(VU:)’, ‘옵티머스 4X HD’, ‘옵티머스 L 시리즈’ 등 그 어떤 기업보다도 다양하고 뛰어난 제품들을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것을 LG만의 ‘Line-up Dynamics’라고 칭하고 싶습니다.

손 안의 완벽한 비율(4:3)을 찾아내다. ‘옵티머스 뷰(VU:)’

옵티머스 뷰 관람 모습

옵티머스 뷰 관람 모습

이번 전시 중 LG 부스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끈 제품은 다름 아닌 ‘옵티머스 뷰’였습니다. 각진 스퀘어(Square) 타입의 5인치 대화면, 4:3 화면비율 등 세련되면서도 신선한 디자인의 ‘옵티머스 뷰’ 전시 Zone은 발가락(!)조차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고대 파피루스에서부터 시작된 4:3비율은 현재까지 인간이 느끼는 가장 편안한 비율인 거 혹시 알고 계시나요? ^^

옵티머스 뷰는 기타 대화면 제품과는 달리 잘리는 부분이 전혀 없고 ‘책’을 그대로 읽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어떠한 화면에서도 상단 부분의 버튼 하나로 노트필기가 가능하므로,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답니다.

PC의 영역을 넘보다. 4개의 심장 ‘옵티머스 4X HD’

‘옵티머스 뷰’와 더불어 LG 부스의 메인 히어로 제품으로 주목 받은 것은 바로 ‘옵티머스 4X HD’였습니다. MWC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쿼드코어(Quad-core) 스마트폰 ‘옵티머스 4X HD’의 퍼포먼스는 한 외신에서 ‘Beast!’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였습니다.

옵티머스 4X HD 관람 모습

고화질 3D 게임을 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질이나 속도에서 PC에 전혀 뒤지지 않는 모습이었고 조금 진부한 표현이긴 하지만 ‘손안의 PC’ 시대가 이제 바로 우리 코 앞으로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쿼드코어 제품의 가장 큰 우려 사항으로 지목된 배터리도 숨겨진 5번째 코어로 말끔히 해결했습니다. 모든 코어가 항상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설정 변경’, ‘사진 보기’ 등의 작은 업무를 수행할 때엔 4개의 코어 외의 ‘숨겨진 5번째 코어’만이 작동함으로서 배터리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였답니다.

옵티머스 4X HD 관람 모습

옵티머스 4X HD 관람 모습

‘Optimus 3D Max’와 ‘L-Style’ 시리즈와 LTE 기술 시현까지!

이 외에도 LG의 2번째 3D폰인 ‘Optimus 3D Max’와 LG의 디자인 뉴 아이덴티티 ‘L-Style’ 시리즈 등도 방문객의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LTE, it’s always LG’라는 슬로건처럼 이미 출시된 ‘Optimus LTE’를 비롯해 ‘LTE 음성-영상 통화 전환’ 기술 시현도 방문객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MWC 개막 전 트위터 상에서 가장 언급이 된 LG는 그 기세대로 첫날 부스 방문자가 역대 최고의 방문자 수를 갱신했다고 하네요. 와우! 앞으로도 LG 휴대폰이 멋지게 부활하는 모습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요, 불꽃슛은 또 외신의 인터뷰 요청이 있어 슈슈슝-~

최익배 사진

[VIDEO: MWC 2012 LG부스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