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8’에서 LG전자는 ‘공감형 AI’를 적용한 LG V30S ThinQ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LG가 추구하는 스마트폰의 본질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MWC 현장에서 본 LG V30S ThinQ의 따끈따끈한 모습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공감형AI’ 탑재한 LG V30S ThinQ

LG V30S ThinQ는 고객 편리함에 초점을 맞춘 ‘공감형 AI’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공감형 AI’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에 AI를 접목한 기술인데요. 여기에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LG전자 AI 기술의 지향점이 담겨있습니다.

‘공감형 AI’는 크게 ‘비전 AI’와 ‘음성 AI’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전 AI’는 알아서 최적의 사진을 찍고, 그 사진에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고, 나아가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카메라 편의성을 높이는 AI 기술인데요. ‘AI 카메라’, ‘Q렌즈’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AI 카메라’는 카메라로 원하는 사물을 비추면 최적의 사진 촬영 모드를 추천해주는 기능인데요. 피사체를 분석해 ‘음식’, ‘인물’, ‘풍경’, ‘애완동물’, ‘꽃’, ‘도시’, ‘일출’, ‘일몰’ 등 8개 모드 중 하나를 추천해 줍니다. ‘AI 카메라’를 이용하면 누구나 터치 한 번으로 피사체에 어울리는 최적의 촬영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Q렌즈’는 촬영한 피사체를 분석해 피사체의 정보는 기본이고 관련 제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쇼핑몰과 연동시켜 주는 기술인데요. 추가로 QR코드 분석까지 한 번에 알려줍니다.

그 밖에 ‘브라이트 카메라’ 기능도 눈여겨볼 만 한데요. AI 알고리즘으로 어두운 촬영 환경을 분석해, 최대 2배까지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음성 AI는’ 스마프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LG만의 특화된 명령어가 추가된 AI 기술입니다. 대표적으로 ‘Q보이스’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음성으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까지 제어할 수 있는데요. ‘시네비디오’, ‘AI 카메라’ 등 LG 스마트폰만의 편의 기능도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해, 스마트폰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분석! LG V30S ThinQ

LG V30S ThinQ의 오디오(Audio)는 쿼드DAC을 장착하고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기업인 뱅앤올룹슨으로부터 사운드 튜닝을 받아 스마트폰에서 Hi-Fi 사운드를 제공해 사용자는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을 들을 수 있습니다.

LG V30S ThinQ의 배터리(Battery)는 동영상을 시청해 보면 달라진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158g의 가벼운 무게에 3,300mAh 배터리를 제공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해외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가 공개한 배터리 성능 테스트에서 ‘LG V30’가 충전 시간 대비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LG V30S ThinQ의 카메라(Camera)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을 그대로 살리는 ‘시네비디오’와 120° 저왜곡 ‘광각 카메라’로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비전 AI’ 기술을 탑재해 누구나 손쉽게 피사체에 최적화된 촬영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현장에는 LG V30S ThinQ 의 ‘광각 카메라’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 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LG V30S ThinQ의 디스플레이(Display)는 18:9 비율의 6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MWC 2018’ 현장에서 만난 LG V30S ThinQ의 생생한 모습을 전해드렸습니다. LG V30S ThinQ에 탑재한 ‘공감형 AI’ 기술은 ‘LG G6’, ‘LG V30’를 비롯해 주요 제품들까지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인데요. 이를 통해 기존 LG 스마트폰 고객들도 일상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AI 기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더욱 발전할 ‘공감형 AI’ 기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