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스마트폰, 자동차 등을 보면 어깨가 저절로 으쓱해지는데요. BTS(방탄소년단)나 EXO(엑소)와 같은 한류가수처럼 해외 곳곳에서 빛나는 LG전자 제품이 있습니다.

LG 올레드 사이니지

바로 LG 올레드 사이니지입니다. 최근 수년간 해외 주요 도시에 설치돼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화질과 디자인에서 기존 LCD 사이니지와 확연히 차별화된 기술을 보여줍니다.

LG전자의 올레드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끌 수도 있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LCD와 달리 빛샘 현상이 없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정확한 색을 구현합니다. 이 때문에 공공장소, 로비, 전시장 등에 설치하는 대규모 디지털 사이니지에도 적합한데요. 세계 각지에서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 LG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두바이 쇼핑몰에 설치된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두바이 쇼핑몰

대표적인 장소가 두바이 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로 1,200개 이상 매장이 입점해있고, 연간 8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두바이 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l 두바이 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

LG전자는 2017년 여름, 이곳에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쇼핑몰 규모만큼이나 크기 역시 상당합니다. 55형 올레드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로 만들었는데요. 세계 기네스 협회는 세계에서 이 구조물을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Largest OLED Screen)으로 기네스북에 등재했습니다.

두바이 몰 내 대형 수족관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l 두바이 몰 내 대형 수족관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 몰 1층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 형태가 특징입니다. 물결처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비결은 바로 LG 올레드만의 우월한 DNA(?!) 덕분입니다.

LG 올레드는 백라이트를 위한 구조물이 필요하지 않아서 LCD에 비해 두께가 얇고, 곡면으로 제작이 가능해 쇼핑몰이나 로비 등 장소 특성에 맞춰 설치하기가 용이합니다.


태국 최고층 빌딩의 전망대 엘리베이터를 밝혀주는 올레드 사이니지

태국 최고층 빌딩의 전망대 엘리베이터를 밝혀주는 올레드 사이니지

전 세계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도시, 바로 동남아의 방콕입니다. 지난 2017년 방문객은 무려 2005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방콕의 볼거리 중 하나는 태국 최고층 건물인 마하나콘 타워입니다. 방콕의 관광명소로 부상한 이 건물의 가장 인기 코스인 전망대를 이용하려면 전용 엘리베이터를 탑승해야 하는데요. 이곳에서 압도적 화질과 혁신적 디자인의 올레드 사이니지 월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태국 마하나콘 타워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l 태국 마하나콘 타워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 안에는 문을 제외한 내부 벽 3면과 천장까지 총 4면이 모두 올레드 사이니지로 꾸며져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2대에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총 56장이 투입되었는데요. LCD 사이니지보다 무게가 60%나 가벼워 더 많은 승객이 탑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태국 마하나콘 타워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l 태국 마하나콘 타워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

또 여러 장을 이어 붙여도 마치 한 화면처럼 보일 정도로 테두리가 얇아서 몰입감과 생동감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에게는 마치 가상현실 공간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합니다.


인도 델리 최대 쇼핑센터에서 관광객 맞이하는 올레드 사이니지

인도 북부의 델리는 상업 공업 정치의 중심지로 주변 위성도시를 포함한 인구가 1,500만명이 넘는 대도시입니다. LG전자는 최근 델리 바산트쿤즈(VasantKunz)에 있는 엠비언스 몰에 화려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해 쇼핑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엠비언스 몰 바산트쿤스

‘엠비언스 몰 바산트쿤스’는 월 평균 150만 명 이상이 찾는 델리 최대 쇼핑센터입니다. 다양한 명품관이 입점해있어 구매력이 높은 고객이 많은 곳입니다. LG 올레드 사이니지는 엠비언스 몰 한 가운데에 위치해 독창적이면서도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인도 델리에 위치한 엠비언스 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l 인도 델리에 위치한 엠비언스 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

55인치 올레드 63장을 활용해 가로 5m, 높이 8m 크기로 2~3층 높이에 설치됐는데요. 상단부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36장을 둥글게 이어 붙인 두 개의 원형 띠 모양입니다. 하단부는 각각 9장으로 구성된 곡면 비디오 월을 3면으로 각각 배치해 쇼핑몰 어디서든 화면이 잘 보입니다.

엠비언스 몰 LG 올레드 사이니지는 超프리미엄 ‘LG SIGNATURE(LG 시그니처)’ 영상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의 광고를 보여줍니다. 해외 여행을 할 때 한국 기업의 로고를 보면 뿌듯하다고 얘기를 하는 분이 많은데요. 인도 델리의 엠비언스 몰에 가게 된다면 LG 올레드 사이니지 조형물에서 한번, 그 안에서 상영되는 LG전자의 광고를 보고 또 한번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인도 델리에 위치한 엠비언스 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l 인도 델리에 위치한 엠비언스 몰에 설치된 LG 올레드 사이니지

LG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로 기존 LCD로는 만들기 어렵던 다양한 조형의 사이니지 구조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인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는 설치 현장에 맞춰 화면을 휨 정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 맞게 제작할 수 있으니 설치 공간과 잘 어울리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l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

이 밖에도 ‘올레드 인글라스 사이니지’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가 있습니다.

‘올레드 인글라스 사이니지’는 투명한 강화유리 양면에 각각 얇은 올레드 패널을 부착한 제품입니다. 화면이 공중에 붕~ 떠있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양면에 부착된 올레드 화면에 각각 다른 내용을 띄울 수 있고, 사람들이 오가는 방향에 맞춰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매장 밖 화면에는 세일 정보를 띄워놓고, 안에서 밖으로 나올 때 보이는 화면에는 재구매 혜택 등을 띄워놓을 수 있겠죠?

올레드 인글라스 사이니지l 올레드 인글라스 사이니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화면이 투명합니다. 실제 상품 앞에 배치해 시연 영상이나 특징 등을 사이니지를 통해 보여줄 수 있어서 고급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l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 업계에서도 LG 올레드가 만들고 있는 돌풍. 느껴지시나요? LG전자가 앞으로 보여줄 무궁무진한 가능성에도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