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라는 축제를 아시나요?

크리에이티브 축제 SXSWl Photo by Ryan Loughlin on Unsplash

SXSW는 매년 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티브 축제입니다. 1987년 작은 음악회를 시작으로 매년 규모가 커졌는데요. 지금은 IT, 영화, 음악 등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작년에는 102개국에서 약 43만 명이 참여했다고 하니, 규모가 상당하죠?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에 들어가기 위해 줄을 선 관람객들

SXSW에는 다양한 산업에서 소위 오피니언 리더로 불리는 이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얼마 전 막을 내린 ‘SXSW 2019’에서는 ‘세계적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컴퓨터 공학자’ 존 마에다, 전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등 유명 인사들이 강연을 펼쳤죠. 한마디로 혁신 리더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전자는 지난 3월 8일부터 12일까지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SXSW 2019’에 LG전자가 찾아간 이유는?

LG is coming to SXSW 2019! MAR. 08 – 12
SET IT
FEEL IT
ENJOY IT
SHARE IT
#LG_ SXSW INNOVATION FOR A BETTER LIFE
MAR. 08 – 12, 2019

관람객의 대부분이 밀레니얼과 X세대인 SXSW! 요즘 말로 힙한 관람객이 많습니다. LG전자는 전 세계의 젊고 역동적인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SXSW 2019’에 참여했습니다.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미디어 초청 행사 모습l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미디어 초청 행사 모습

‘SXSW 2019’ 개막 하루 전에는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에서 미디어 초청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참여하는 행사이다 보니 소박하게 30~40명 예상했죠. 하지만 사전에 참석 의사를 밝힌 분들만 모두 117명! 정말 많은 분들이 LG전자에 관심을 보였는데요. 폭스 티비 휴스턴(Fox TV Houston), 탐스 가이드(tom’s guide), 더 버지(The Verge), 씨넷(CNET), 인가젯(engadget) 등 해외 유명 미디어들도 방문했습니다.

왼쪽부터 LG전자 뉴비지니스센터 장사무엘 상무, LG전자 컨버전스센터 조택일 전무, LG전자 뉴비지니스센터 이철배 전무, LG 테크놀리지벤처스 김동수 대표l 왼쪽부터 LG전자 뉴비지니스센터 장사무엘 상무, LG전자 컨버전스센터 조택일 전무, LG전자 뉴비지니스센터 이철배 전무, LG 테크놀리지벤처스 김동수 대표

미디어 초정 행사 오프닝은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NBC) 장사무엘 상무의 진행으로 시작했습니다. SXSW의 힙한 느낌을 승화(?)한 듯한 재치 있는 유머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는데요. LG전자의 혁신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외 매체에 소개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관심에서 뜨거운 반응으로! ‘LG 테크놀리지벤처스 네트워킹 행사’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에는 오픈 첫날부터 끝나는 날까지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밖에서 줄을 지어 있다가 전시장 안에 사람이 나와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붐볐습니다.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바로 ‘LG 테크놀로지벤처스(Technology Ventures) 네트워킹 행사’ 덕분(?)입니다. 일반 관람객뿐만 아니라 수많은 스타트업 관계자가 LG 테크놀로지벤처스 담당자들을 만나기 위해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를 찾아온 것이죠. 예상을 뛰어넘은 관심에 담당자로서 행복한 순간이었는데요. 준비했던 식음료가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도 같이 경험했던 성공적인 행사였습니다.


LG전자를 힙하게!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오픈 내내 ‘SXSW 2019’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던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어떤 매력을 가졌는지 궁금하시죠?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톡톡 튀고 역동적인 SXSW의 분위기에 맞춰 팝아트 느낌을 냈습니다. 공간은 크게 다양한 컨셉 로봇을 체험하는 공간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으로 구성했는데요.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의 다음 이야기는 ‘LG전자 at SXSW #2’으로 만나보세요!

WHAT’S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