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보셨나요?

2002년에 제작된 이 영화는 아직도 머나먼 미래인 2054년이 배경입니다. 이 영화를 보다 보면 광고판이 주인공의 홍채를 스캔한 뒤 주인공이 좋아할 만한 광고로 바꾸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진짜 2054년이 돼야 가능할 것 같은 이 일이 지금 실현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webOS(웹OS)를 품은 디지털 사이니지 덕분입니다.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일상 속에서 알게 모르게 마주하는 다양한 간판이나 표지판, 광고판 등을 의미하는데요. 여기에 webOS 플랫폼까지 품으면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표현할 뿐 아니라 사용자를 분석해 유용한 정보만을 선택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특히 LG webOS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은 콘텐츠를 제어하거나 사용하는 데에 다양한 이점이 있는데요. 영화에서나 가능했던 일을 현실로 만들어줍니다.


l 장소와 특성, 목적에 따라 최적의 효과와 고객 감동을 한 번에 제공하는 LG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는 집 밖을 나서면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는 매장마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제품을 광고하고 있고, 패스트푸드점에서는 메뉴 확인과 주문을 돕는 장치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l 문화 지식 공간이 모두의 감동이 되는 공공 및 문화 시설에 설치된 LG 디지털 사이니지

뿐만 아니라 사무실, 관공서와 같은 곳에서는 길을 안내하는 키오스크(Kiosk)로, 공항, 박물관 같은 공공장소에서는 항공기 운항 정보, 전시회 정보 등을 알려주는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이 모두 디지털 사이니지입니다.


webOS
를 품은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사이니지와 webOS 플랫폼이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LG webOS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이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미디어 플레이어 등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재생할 콘텐츠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화면을 세로 또는 가로로 분할해 2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IP 비디오 스트리밍 프로토콜이 지원돼 용량 제한 없이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도 할 수 있죠.

오작동이나 오류 발생 시 실시간 원격진료도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 센서들을 연결해 날씨 등의 주변 정보 획득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잘 알려진 웹 기술인 HTML5로 쉽게 앱을 개발하거나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 중인 웹 앱을 가져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한 장면처럼 얼굴을 인식해 상호 작용하는 솔루션에 활용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고요.


영국에서 직접 만난 LG전자의 webOS 사이니지

webOS가 탑재된 LG 사이니지는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요. 실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영국 방문 당시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설치 사례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설치된 webOS 사이니지

webOS를 탑재한 LG 사이니지는 영국을 가기 위해 거쳐야 하는 인천공항에서 가장 먼저 만났습니다. 비행기 시간, 탑승 수속 데스크 등 출국을 위해 알아야 할 정보를 공항 내 설치된 LG 사이니지로 쉽게 확인했죠.

l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된 인천 제2공항 터미널 내 푸드 코트와 식음료 매장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 내 푸드 코너와 식음료 매장 곳곳에도 webOS를 탑재한 LG 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긴 시간의 비행 끝에 도착한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 공항에서도 LG 사이니지에 탑재된 webOS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카디프 공항에서 맨체스터행 비행기로 환승해야 했는데, 공항에 설치된 LG 사이니지로 환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죠.

LG 사이니지는 점심을 먹기 위해 들린 햄버거 매장에도 설치돼 있었는데요. 실제 햄버거 브랜드 KFC는 영국과 아일랜드에 있는 850개 매장의 메뉴판을 webOS를 탑재한 LG 사이니지로 만들었다고 하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webOS를 탑재한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시티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도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경기 내용과 다양한 메시지가 표시돼 경기 관람을 더욱 즐겁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webOS를 탑재한 LG 사이니지는 영국의 길거리에서도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특히 영국의 스텔라 매카트니 매장에서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보여주는 화려한 광고에 발길을 멈출 수밖에 없었죠.

webOS가 탑재된 LG 사이니지는 국내외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사례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세계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는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webOS가 탑재된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