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을 하다보면 카트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여기 카트에 여러 기능을 넣으면 다양한 용도로 쇼핑과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건강 카트

쇼핑카트를 이용하면서 아기 엄마들이 아기를 쇼핑카트에 앉힐때 가장 걱정하는 것은 전에 방송에 나온 적도 있듯이 쇼핑카트의 손잡이 부분 등 세균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 손잡이 부분 등 신체가 많이 닿는 부분에는 특수 처리를 하여 세균이 일정 기준 이상 넘어가면 색이 변한다던지 하도록 센서를 설치하여 시각적으로 보이게 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에 세균이 어느 정도 환경이 갖춰줘야 번식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자동 제균이 되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겠네요.

다음으로 성인을 위한 기능으로 쇼핑을 할 때 이동하는 거리만큼 칼로리가 얼마나 소모되고 얼마만큼의 거리를 이동했는지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장치가 있으면 좋겠네요. 쇼핑을 하면서 어느 정도 운동이 되는지 알면 재밌을 거 같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쇼핑을 할 때는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기 위해 많이 걷는다는 것을 생각하면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기능일 것이라 생각해요.

2. 자동 이동 카트

이건 좀 공상과학 영화에나 나올 법 한 이야기인데요. 처음에는 몇 개 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서 카트를 안들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쇼핑을 하다보면 카트가 필요할때가 있어요. 그럴때 쇼핑 각 섹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섹션으로 이동해서 쇼핑할때 편의를 줄 수 있는 카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레일을 통해 이동하는 방법도 있겠고, 자동 운행 장치를 넣어서 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3. 자동 계산 기능 카트

물건 값을 어느 정도만 쓸 수 있도록 제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카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 마트에 들어갈때 구입할 목록을 입력하고 또는 최대 마지노선의 금액을 입력하고 들어가면 카트에 담기는 물건 값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일정 금액이상 넘어가면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 카트입니다.과소비를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여러 기능이 있는 카트를 생각해 봤어요… 카트도 이젠 스마트 시대…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고 상상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