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의 특성상 하루 종일 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를 가정 내 허브로 이용하여 인터넷을 연결한다던지 하는 기술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엘지 제품을 보면 에어콘도 인터넷과 연결하여 바깥의 기상상태를 볼 수 있는 제품을 본 기억이 납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추세로 보면 다음의 제가 제안하는 내용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1. 가습기능과 제습기능이 있는 냉장고

냉장고는 냉동실쪽에 성에가 끼면 자동으로 제상모터가 동작하여 제거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제습기능을 냉장고에 넣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한쪽면에 흡기구를 만들고 그쪽으로 들어온 바람에서 습기를 제거한 후 배기구를 통해 내보내는 방식으로 말이죠.

반대로 제상기능을 통해 만들어진 습기를 배기구쪽으로 내보내면 가습기 기능이 될 듯 합니다. 바깥의 공기를 찬 쪽으로 지나가게 하여 습기를 제거하거나 만들어진 성에를 제거한 물기로 가습기능을 하거나 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은 외부와 연결된 인터넷 선으로 정보를 받아 자동으로 처리되게 하면 될 듯 합니다.

2. 온도 유지 장치가 내장된 냉장고

여름에 최적화된 온도를 만들어주는 냉장고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름에는 특성상 냉장고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 문을 열고 닫고 할때마다 냉기가 빠져나가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에 냉장고 입구쪽에 에어커튼 등을 설치하여 냉기가 바깥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