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사용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튀기는 문제라고 하는 것을 티비 프로그램에서 봤습니다. 그리고 앉는 커버(이름이 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가 올리고 내리고 하는 문제가 두번째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해 봤습니다. 자동으로 덮개가 올라가고 내려가고 하는 제품은 센서를 이용해서 본 것 같은데 그건 정말 앉는 커버가 아니라 뚜껑이 올라갔다 내려가는 것이니까 새로 다음과 같은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1. 남성인지 여성인지 구별하여 커버가 오르락 내리락 하고

2. 대변인지 소변인지 인식하여 오르락 내리락 하는 스마트 변기 커버를 생각해 봤어요.

물론 남녀를 어떻게 구별하고 대소변은 어떻게 구별하는가가 문제가 되는데 외국 어느 곳은 간판에 얼굴을 통해 성별을 구별하여 맞춤 광고를 한다고 하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에 얼굴 인식을 통해 성별은 어느정도 가능할 거 같구요.

대소변 문제가 가장 문제인데 행동을 기반으로 추론하는 방법이 쓰이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변기 주변의 물은 자동 건조 시스템 등으로 자동 건조되면 위생상으로도 더 좋을 거 같네요.

변기는 이제 더이상 변기로 끝낼 게 아니라 전자제품으로 범주화하여 새로운 기능들을 많이 넣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노인분들을 위해 앉는 곳의 높낮이가 자동으로 맞춰지는 것이 나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