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오고 있는 가습기는 가열식, 초음파식, 복합식 이렇네 나오는 것이고,

에어워셔는 원형 필름판이 여러개 같이 돌고 거기에 바람을 불어 가습을 하는 형태하고 알고 있습니다.

에어워셔는 그러나 다른 가습기와 달리 공기 청정 기능도 되기에 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터로 왠만한 먼지 종류는 걸러 주지만 문제는 이것또한 물이 들어가다 보니 청소가 잘 안되고 하면 물때가 끼고   냄새가 난다는 단점이 있구요. 세균이 자랄 확률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인데, 에어워셔도 가열식 회전판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미리 정해놓은 기준대로 가열식 회전판이 가열되어 회전판의 미생물이나 세균을 죽이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아니면 수조에서 회전판으로 들어가기전 걸러주는 부품을 가열식으로 하여 세균을 죽이는 방법도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다들 수조는 스테인레스로 만들 생각을 하는데 물통은 그렇지 않은거 같습니다. 물론 제작단가가 비싸게 되서 그런거 같습니다.  차선책으로는 청소하기 쉬운 물통을 만드는 것입니다.

물통의 각 모서리를 각지게 하지않고 둥글게 처리하면 모서리에 낀 물때를 보다 쉽게 청소할수 있습니다. 수조도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물이 담기거나 지나가는 곳은 각진곳 없이 둥글게 처리하면 청소하기 쉬운 구조가 됩니다.

결론 : 두가지 말씀드렸습니다. 1. 회전판이나 물거름망?을 가열식으로 하여 세균을 죽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것이 필요. (가열식 또는 살균 버튼 추가)

2. 수조와 물통의 물이 닿는 곳을 모두 둥글게 처리하여 청소하기 쉽도록 구조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