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3D 큐브 사진

옵티머스 3D 큐브는 처음 기획부터 통신사인 SK텔레콤과 LG전자가 함께 협업해서 기획되어 나온 폰이라 3D 외에도 좀 독특한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옵티머스 3D 큐브에는 SKT가 기획한 폰 꾸미기 기능인 내마음대로 아이콘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아이콘에 사진을 입혀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콘으로 폰을 꾸밀수 있습니다. 기본형인 큐브형태의 아이콘도 깔끔하긴 하지만 자신의 개성을 표현해줄 아이콘이 필요하다면 이용해 볼만한 아기자기한 기능중 하나 입니다.

내 마음대로 아이콘 만들기.

옵티머스 3D 큐브 사진

스마트폰 화면속의 아이콘을 우선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붓 모양의 표시가 아이콘 위에 나타납니다. 붓을 터치하면 내마음대로 아이콘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옵티머스 3D 큐브 사진

기본형으로 다양한 종류의 아이콘이 이미 내장되어 있고 아래쪽에 있는 내맘대로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폰 속의 사진 갤러리로 들어가게 됩니다.

옵티머스 3D 큐브 사진
스마트폰 속에 저장된 사진중 하나를 골라 이미지의 일부분을 자르거나 통채로 아이콘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자신의 사진이나 혹은 웹상의 이미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편집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 사진

 

저는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사진으로 한 번 바꿔 봤습니다.
큐브형의 아이콘에 제가 선택한 사진으로 모두 넣어 봤습니다.

 

옵티머스 3D 큐브 앱 캡쳐

내맘대로 아이콘을 이용해 만든 고양이용 아이콘이라고 할까요. 모두 한번 바꿔 봤는데 이 기능은 좀 아기자기 하면서도 재미있는 느낌을 줍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사진을 이용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폰을 만들수 있을거 같습니다. 마켓에서 어플을 받아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옵티머스 3D 큐브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콘 꾸미기가 있어 아기자기 하면서도 스마트폰을 만지는 또 다른 재미를 주네요. 아마 옵티머스 3D 큐브를 사용한다면 애기아빠면 애기 사진으로 연인의 사진으로 혹은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으로 다양하게 꾸미는 사용자들이 나올거 같기도 합니다.

옵티머스 3D 큐브 앱 캡쳐

한가지 팁 이라면 사진을 아이콘으로 만들때 좀 더 예쁘고 보기좋게 할려면 큰 이미지 보다는  이미지의 일부분을 잘라서 작은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옮긴후 내맘대로아이콘에 적용하는게 좀 더 예쁘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