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에서 페이스북이 트위터 사용자를 뛰어넘는 기염을 토하며 소셜 미디어의 총아로 급부상하고 있죠? 포춘(Fortune) 500대 기업 10개 중 6개는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을 정도로 기업들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널리 퍼지는 고객의 기업과 상품에 대한 평판 관리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죠. 그중에서도 페이스북은 최근 5억 8천만명의 가입자를 돌파하면서 구글이나 야후와 같은 포털이 페이스북을 위협적인 무서운 존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사진

그렇다면 무엇이 전 세계인이 페이스북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지난 11월 말 더 블로거와 함께 영화 번개[참고 포스팅: 2010/11/25 – 더 블로거와 “소셜 네트워크” 영화 번개를 다녀와서]에서 느끼기도 했지만, 페이스북에서 친구들과 안부를 묻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페이스북의 매력에 푸욱 빠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소셜미디어의 혜성, 페이스북을 파헤쳐보자! 

그리하여! 지난 11월 29일 월요일. 강남의 비즈니스 모임 공간인 애니 플레이스(Anyplace)에서 The BLOGer 11월 정기 모임에서는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의 저자 최규문 님을 모시고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페이스북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기에 기초 편은 건너뛰고 특별히 ‘본격 활용편’을 부탁드렸죠. 최규문 저자는 페이스북에 대한 서비스 철학과 핵심 기능, 그리고 블로거들에게 꼭 필요한 알짜 팁만을 콕콕 찝어주셔서 The BLOGer 3기는 모두 만족도가 무척 높았답니다. 

The BLOGer 모임 현장

최규문 저자는 강의가 진행될 때마다 바로바로 실습하고 적용해보는 더 블로거들을 보며, ‘역시 파워블로거라서 이해도가 정말 높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한 손으로는 카메라를 놓지 않고, 또 한손으론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연동하는 소셜 플러그인 기능을 직접 실습해보는 더 블로거들의 모습이 정말 바빠 보이죠 ^^ 무궁무진한 페이스북의 바다에 풍덩 빠져서 이날 이후 ‘페북 폐인’이 되신 더 블로거들이 무척 많았다는 후문이 ^^;  

The BLOGer 모임 현장

앞으로 f-커머스 시장이 확대되어 광고 시장이 형성된다면 정말 무시무시한 타겟 마케팅의 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이미 큰 영향력을 가진 더 블로거들이 페이스북까지 섭렵한다면 그야말로 날개를 단 격이 되겠죠? 앞으로 The BLOGer 3기 여러분이 페이스북과 연계해 더욱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해주시기를 기대해보도록 할께요~  

LG전자 페이스북 전격 오픈! 

 이날 지난 12월 6일, 저희는 떨리는 마음으로 LG전자 페이스북에 대한 소개도 잠깐 드렸는데요. LG전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간다는 뜻에서 그 이름을 <the LG story>로 정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도 이곳에서 LG와의 인연, 여러분 일상 속의 이야기, 행복했던 순간들의 이야기를 이곳에서 들려주시기를 기대할께요~^^ 

             LG전자, 「페이스북」 소통 시작

                      <LG전자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heLGstory>

‘생활 속의 LG’를 주제로 고객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담벼락’은 고객들에게 전면 개방했고, LG전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는 Life’s Good’이라는 LG전자만의 특화 메뉴를 통해 공개할 계획입니다. 

얼마 전, LG전자는 기업 블로그 방문자 100만 명과 트위터 팔로워 1만 명 돌파해 고객들에게 감사하 <Thank You, Heroes!>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올해가 가기 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평소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당신의 히어로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세요

앞으로 블로그, 트위터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여러분과 더욱 가까이, 친밀하게, 소통하는 그런 멋진 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Related Posts

Writer

정희연 차장 사진

정희연 차장(미도리)은 홍보팀에서 온라인 PR과 글로벌 사이트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끊임없이 자극하며 배움을 넓혀가고 있다. 온라인에서 미도리라는 닉네임으로 기업블로그, PR 2.0, Media 2.0에 대한 스터디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