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이브에 영하의 차가운 날씨만큼이나 다소 무거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무척 송구합니다. 

LG전자는 지난주 CYON 트위터를 통해 12월 중 제공 예정이었던 안드로-1, 옵티머스Q, 옵티머스Z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2.2(프로요)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 * 상세 내용 보기) 그 동안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애타게 기다려온 스마트폰 사용자 여러분에게 실망과 불편을 드릴 줄 알면서도 업그레이드 연기를 발표해야 했던 이유를 자세히 말씀 드리고,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리고자 합니다. 

안드로-1, 옵티머스Q, 옵티머스Z 제품 사진
LG전자는 지난 2월말 출시한 안드로-1과 5월말 출시한 옵티머스Q를 각각 5월과 8월에 상위 버전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구하고 별도의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OS 업그레이드를 할 때 백업 절차가 복잡하다는 고객 불만이 급증하고, 운영체제 개발사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규정이 한층 강화되어 기존 데이터 보존이 업그레이드의 주요 요건으로 부각되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12월초 각 모델별 프로요 버전의 개발을 완료하고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변화된 고객니즈에 맞추어 최적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존 데이터를 보존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기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LG전자는 안드로-1, 옵티머스Q, 옵티머스Z의 기존 고객데이터를 보존하는 새로운 업그레이드 방식을 개발하는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이후 통신사, 운영체제 개발사와 공동으로 호환성을 점검하는 단계를 거쳐 고객 여러분에게 최대한 빠른 시일내 2.2(프로요)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안드로-1, 옵티머스Q와 옵티머스Z등 모델별로 순차 진행할 예정이며, 1월 이내 모두 완료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 준비가 완료되는 즉시 CYON 홈페이지(www.cyon.co.kr)와 CYON 트위터(@LG_CYON_)을 통해서 실시 일정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구하고자, 현재 준비 중인 안드로-1과 옵티머스Q의 프로요 버전 영상을 공개하오니 아무쪼록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원과 옵티머스Q의 프로요버전 구동영상]  

[안드로원과 옵티머스Q의 프로요버전 추가 구동영상- 12월 31일 공개]  



프로요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웹브라우징 구동속도가 빨라지고 ▲프로요 버전을 지원하는 각종 앱을 외장메모리에 설치할 수 있으며 ▲‘테더링(Tethering)’을 지원, 노트북, 스마트폰을 무선인터넷으로 연결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안드로-1 제외) 등 대폭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단, 이미 업그레이드 결정시 기 고지 드린 바와 같이, 안드로원의 경우 하드웨어 사양상 일부 프로요 지원 기능 및 서비스에 제한이 있습니다. 

저희 LG전자 스마트폰 관련 전 직원은 고객 여러분에게 하루 빨리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가 지연된 데 대해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LG전자는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